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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사 갈 날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이사업체 선정은 3주 전에 완료했습니다.
여러 곳의 견적을 받아봤는데요~ 어떤 곳은 방문도 하지 않고 얼마에 해 주겠다며 덜컥 계약을 하자고 하시는 분도 계셨고 쓱 들러보고 가격 불러주시는 곳도 계셨네요.
꼼꼼히 하나씩 보시면서 체크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저희가 짐이 작아서...ㅎ
하지만 있을 건 다 있다고 하셨어요.. ㅠ
가격 하한선은 정해져 있었네요.. 짐이 적어도

처음 계획은 위와 같았으니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이사 가기 며칠 전에 몰아서 합니다.
< 도시가스 정리 >
도시가스 고시저에 나와 있는 고객번호 6자리를 알고 계시면 입력 후 들어가면 편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르셔도 괜찮아요. 상담사님께서 친절하게 주소와 성함 등 개인정보 확인 후에 안내해 주십니다.
저희는 경남이라 경남에너지 상담센터(055-260-4000)로 전화 연결하여 처리했습니다.
매달 카톡으로 가스비내역이 날아왔었는데 사실 그 속에 답이 있었어요!

이사 왔어요! 이사 나가요! 및 기타 문의 사항이 다 나와있습니다.
걱정 마시고 전화하세요~~
저희는 이사 나가요(철거신청)과 이사 왔어요(연결신청) 둘 다 신청해야 합니다.
1. 이사 나가요(철거신청)
기존 가스레인지를 들고 갈 것인지 안 들고 갈 것인지 물어보세요. 안전하게 제거하고 다시 연결하는 과정이 필요해서 그런 것 같아요. 저희는 안 들고 가기 때문에 패스~
몇 월, 며칠, 몇 시에 할 건지 알려드리면 기사님이 방문하십니다. 자동이체가 설정되어 있을 경우 자동이체 예정금액이 나와있으면 그 기사님께 보여주고 나머지 추가금액은 계량기 체크 후 그 자리에서 추가금 납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자동이체 신청된 것을 해지를 안 할 경우 자동이체는 철거 신청 예정일 이후 15일 이내 자동으로 해지가 된다고 해요. (이사 가기 전 집)
1. 이사 왔어요(연결신청)
동일하게 이사 가는 곳 주소를 알려주고 언제 할지 정해서 알려드리면 됩니다. 그 일정에 제일 빠른 시간대에 기사님이 방문 가능해요. (원하는 시간 선택 가능)
수수료 5,000원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계약서와 자동이체 신청은 그때 작성하시면 되고 계약자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전화로 신청한 사항이 카톡으로 전송되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괜히 걱정했어요!


< 인터넷/TV 이전 설치 >
룸메님은 휴대폰 통신사 KT를 쓰고 있어요. 이전 설치는 어플로 신청 가능합니다.
KT모바일 쓰시는 분들이라면 '마이 케이티' 어플이 있으실 텐데요~ 거기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어플 로그인하시면 가입하신 정보에서 인터넷 가입 상태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입정보 조회에서 현재 가입 상태를 확인하고 아래쪽에 설치 주소 부분에서 '설치장소 변경'을 선택해 줍니다.


변경할 주소와 설치 희망일, 철거 희망일, 연락처를 잘 기입해 주세요.
이삿짐센터 방문 시간과 이삿짐 옮기는 시간을 잘 생각하셔서 정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오전부터 이사짐 센터에서 짐을 옮기고 오후에 정리가 완료될 것이라 보고 철거는 오전, 설치는 오후로 설정했어요. 철거를 좀 더 미리 해도 되지만... 인터넷이 안 되는 곳에서 버틸 수 없을 것 같으니 촉박하게 잡아봅니다^^


자 모든 신청이 끝났습니다.
어플에 신청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빨간 밑줄에 보이시는 것처럼, 모뎀 등 임대장비는 직접 철거.. 물론 이삿짐센터에서 해 줄 거예요~ (음? 딱히 이 부분 물어보진 않았네요. 안되면 제가 철거하면 됩니닷^^)
< 정수기 이전 설치>
저희 정수기는 LG 정수기예요. 정수기 옆에 붙어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겁니다.
'1544-7777 엘지전자 제품 AS 및 이전 설치'라고 적혀있습니다.
정수기 옆 고객번호 불러주고 이전한다고 얘기하면 되고 철거가 필요하냐고 물어봅니다. 철거는 이미 이사업체에서 해 준다고 했기 때문에 필요 없다고 하면 됩니다.
이사 가는 위치를 알려줍니다. 이전 비용은 기본이 27,500원이고 추가될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 사항은 잘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호스가 길어지거나 하면 그렇겠죠?)
계약자 본인에게 문자 전송됩니다.

< 관리사무소 연락_이사 나가는 곳 >
관리사무소에서 전화해서 알립니다. 늦은 감이 없지 않은데.. 이 동네 이사를 잘 안 나가서^^; 다행히 별 일없이 잘 처리됐습니다.
관리비 항목 중 '장기수선충당금' 부분 많이들 궁금해하실 텐데요~
저희가 얘기를 꺼내기도 전에 관리사무소에서 먼저 장기수선충당금 영수증을 주겠다고 하셨어요. 그걸 집주인에게 보여주고 정산받으면 된다고요. 관리사무소는 이사 가는 날 아침에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관리비 정산 기간을 알려주셨고 자동이체 신청이 되어 있을 경우 이중으로 납부되지 않도록 해지 신청을 해 달라고도 했어요. 이 부분은 각 아파트 관리사무소마다 정산일도 다르고 해서 따로 설명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관리사무소에 직접 여쭤보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예전처럼 바리바리 짐을 싸지 않아도 되어서 참 편한데.. 여전히 신경 쓸 부분은 많네요^^
이사하시는 다른 분들께도 이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전 혹시 다음에 이사 갈 일이 생기면... 안 까먹게 앞으로의 일들도 잘 적어놔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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